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안녕하세요. 꿈꾸는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그룹전략에서 지역전략 기능 개선 안내 드리겠습니다.

지역을 설정해서 어떤 지역은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이 되고 어떤 지역은 광고가 노출 안되게 설정하실 수 있는 기능인데 아직 적용하지 않으셨다면 이번에 한번 적용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광고 운영에 지역설정을 하면 광고 예산에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금일 2018년 2월8일 부터 적용된 따끈따끈한 소식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설정은 피씨또는 모바일 구분없이 적용됩니다. 기존 PC만 적용되던 지역 전략 설정을 모바일까지 확대 적용되는 것인데 휴대폰 보급 등을 보면 조금 늦은감은 있네요 ㅎㅎ

지역 설정 단위는 읍, 면, 동 또는 반경(km설정)으로 폭넓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주소를 기준으로 1km~20km 반경으로 총 100개 지역까지 설정할 수 있다니.. 좋군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지역설정 방식은 총 3가지 입니다.

1. 모든 지역노출

2. 광고노출제외지역설정

3. 광고노출지역 설정


총 3가지 중 광고주의 상황에 따라 1가지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역설정은 그룹 단위로 설정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각 그룹의 키워드 특성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신사동에서 한우고기를 판매하는 매장인 경우 3.번 광고노출지역 설정을 통해 신사동을 기준으로 배달 또는 포장까지 감안하여 반경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이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하고 싶으실 경우 3번 광고노출제외지역 설정을 통해 해당 지역에만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설정은 그룹 단위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각 그룹은 모든 지역에 광고가 노출되게 할 수 있으며 특정지역에 광고를 노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가지 유형을 잘 확인하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직접 설정하실 경우 노출제외, 노출지역을 잘못 설정하여 노출이 되어야 하는 지역에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주의 또 주의 하세요

노출을 원하는 지역이 대부분이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다면 노출제외 지역을 설정하는것이 맞습니다.:)

조금 어렵나요? 예를 들어 제주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광고노출 제외지역에 제주도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광고 노출 지역설정에 제주도 제외한 모든 지역을 등록할 필요가 없어요)


네이버 검색광고 지역설정을 그룹별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그룹을 한번에 설정하기 위해서는 해당 그룹을 모두 선택한 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지역변경을 선택하시면 모든 그룹의 지역설정을 한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후 닫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끔 저장 안하시는 분 있어요 :)

보고서도 상세지역 보고서가 추가 됩니다. 다차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에 "상세 지역" 정보가 추가됩니다.

상세지역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보고서 조회 하거나 보고서->다차원보고서->새보고서+ 에서 지역/상세지역을 클릭하여 기간별로 시/군/구 지역별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