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네이버 지도 등록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접속 안내

"검색창"에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가기 사이트가 하나 나옵니다. 위와 같은 smartPlace라고 표시가 되며 여기서 네이버의 지도 등록 및 수정 그리고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등록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등록에는 기존에 지도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와 신규로 등록하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기존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등록내역 조회

조회/관리에서 조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 입력란이 표시됩니다.

업체 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을 선택 및 입력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네이버지도에 등록된 정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주소가 다르거나 업체명이 다를 경우라 해도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이것을 "권한이관"을 받고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2. 관리자 권한 교체

기존 정보가 있다면 "관리자 권한 교체"를 선택하고 권한을 넘겨 받습니다.

만일 등록된 정보가 없다면 "녹색버튼"을 클릭하여 신규로 등록하면 됩니다.

3. 관리자 권한 교체 방법

권한 교체를 하게 되면 네이버지도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권한교체 ARS전화가 걸려 갑니다.

이때 전화를 받고 권한을 교체하면 되는데 ars맨트를 잘 듣고 진행하시면 되며 해당 숫자를 선택하면 로그인 되어 있는 네이버id로 권한은 넘어오게 됩니다.

4. 전화번호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

가끔 보면 등록된 전화번호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장번호도 아니고 전혀 모르는 번호가 등록된 경우 이런 경우는 ars요청을 해도 전화가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권한교체를 할 수 없으니 이럴 경우 "고객센터 바로가기" 클릭하여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여 권한을 넘겨받으면 됩니다.

5. ARS가 발신되어 전화를 받다.

전화기 앞에 있을 때 권한을 신청해야 하며 전화연결이 되면 해당 멘트에 따라 관리자 권한을 위임받으면 됩니다.

"통화응답 대기중"으로 표시되며 정상적으로 관리자 권한이 넘어 왔다면 통화 종료 후 1분~5분내 매장 정보를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정상반영중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조회관리->등록내역에 보면 관리 권한을 부여 받은 네이버지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등록은 간단합니다. 조회하기를 통해 등록된 정보가 없다면 신규등록을 통해 간단하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7. 네이버지도 등록 및 수정

수정은 권한이 있는 상태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권한이 없더라도 PC에서 지도 검색하면 아래 이미지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수정요청은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수정의 경우 전화번호, 메뉴, 가격, 사진 등은 수정 후 바로 반영이 됩니다만 그외 업종, 상호, 새로오픈했어요. 등 몇몇 항목은 심사 후 반영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지도를 신규 등록한다면 프랜차이즈가 아닌 이상 대부분 바로 승인 후 노출되니 참고하세요. (업종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음)

등록 하는게 어렵거나 힘들다면 광고대행사에 문의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창업을 하실 예비창업자 또는 매장을 운영중인 분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니 잘 알고 있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