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 자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 키워드광고, 입소문 마케팅 진행시 계약 체결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을 할건 아니구요 ^_____^
좋은 자료가 있어 공유를 하려 합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하루에도 몇 십통씩 전화가 오는데요.
광고 전화가 참 많죠...
가령 네이버를 사칭한다거나, 키워드광고, 입소문마케팅 등 온라인광고를 장기계약을 유도한다거나
특히 주의가 필요한 부분은 장기계약이라 생각합니다.
1년,3년, 심지어 5년 까지 장기계약을 유도하는 경우도 보았는데요.
통상 3개월이상 장기계약의 광고상품은 잘 없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이 3개월 정도라 할 수 있죠.
전화만으로 혹은 몇번 찾아와서는 이렇게 장기 계약을 유도하는데 안타깝게도 넘어가시는 사업자 분들이 참 많은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지난 8월 26일 온라인광고 계약으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온라인광고 계약 안내서'를 발간했는데요.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위원회의 분쟁 사례와 함께 온라인광고의 유형별 과금방식, 계약체결시 확인사항,
분쟁처리요령 등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키워드광고, 입소문마케팅 등을 진행하실 때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광고, 키워드광고, 입소문 마케팅 계약시 주의사항 안내>
'인터넷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바로가기 서비스 종료 7월10일 (0) | 2014.07.10 |
---|---|
옥션광고 스마트클릭 클릭당 비용지불 (0) | 2014.06.27 |
다음 사이트 등록 방법 안내 (0) | 2013.08.09 |
네이버 사이트 등록 자세한 설명 (0) | 2013.08.09 |
네이버 게시글 명예훼손/기타권리침해 이의신청 절차 변경 (0) | 2013.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