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 총접속, 순방문자, 순접속자 의 개념

- 총접속   : 총 방문자의 누적 카운트

- 순방문자 : 단위시간(통상적으로 “1일” 기준)을 기준으로 총 접속에서 중복접속을 제거한

방문자 수

- 순접속자 : 기간 구분 없이 접속자 1명은 접속횟수에 상관없이 1회만 카운트

 

) 한 사람이 하루에 2회 씩 3일 동안 접속했다면 총접속은 6회, 순방문자 수는 3회, 순접속자 수는 1회 가 됨

※ 당사는 “순방문”이 아닌 “순접속”의 개념을 도입하여, 해당 사이트에 한번도 접속한적이 없었던 최초 방문자를 “순방문”과 별도로 “순접속”으로 통계합니다.

※ 타사에서는 순접속자를 구분하기 위해 보통 쿠키를 사용하지만 쿠키제거율이 20%가량 되기 때문에 순접속자 통계를 분석하지 않고 있으며 분석자체가 불가능합니다.

 

● 순접속자 분석의 의의

- 순접속자를 구분한다는 것은 웹로그분석 업계에서는 가히 혁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 IP 또는 쿠키를 이용한 접속자 구분을 사용해온 로그분석 업체들은 정확도 및 구현의 한계에 부딪히면서 더 이상의 기술발전 없이 분석메뉴만 늘여가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접속자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그 동안 업계에서 불가능이라고 여겼던 부분을 구현하였습니다. 순접속자를 구분하여 분석함으로써 구현되는 차별화된 기능들 및 분석 메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접속자를 구분해서 통계하는 로그분석은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

 

1. 쿠키 제거 및 유동ip 추적을 통한 정확한 순접속자 통계

- 타사에서는 쿠키 기준으로 통계함으로 쿠키제거와 함께 초기화됨으로 개인별 로그분석 불가

- 당사는 쿠키제거 및 ip변경에 관계없이 재방문 통계 및 쿠키제거율 통계 가능

- ip변경 사항 확인, 부정클릭 추적 및 접속자 추적 가능

 

2. 총접속, 순방문, 순접속자 통계를 구분해서 표시하는 항목들

- 유입 사이트, 키워드, 검색엔진, 광고유형별

- 접속회차별

- 접속 페이지별

- 월별, 일자별, 시간별 접속 현황

- 체류시간별

- 페이지 이동율

- 구매전환별(상품구매, 회원가입 등)

- 접속 회차별 통계(1회 방문자 몇 명, 2회 방문자 몇 명 …)

- …

 

3. 순접속자 통계 시의 장점

- 각 사용자 그룹(방문회차별, 10분이상 페이지체류별, 1일 이내 재접속한 접속자별)별 행동패턴 및 활동 영역 파악

 

- 특정 광고나 이벤트를 하루 이상 진행 시 순접속자를 표시하여 순 가치 측정가능

 (예)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총접속자 및 실제 참여한 사용자 수 파악

 

- 한 사람이 여러 번 매일매일 방문하는 경우 실제 순접속자 수 측정

(예) 총접속자 수가 어제 100명에서 오늘 120명으로 늘었으나 실제 접속한 순접속자는 90명 이었음을 측정가능

 

- 접속자별로 과도한 데이터를 제거한 산술적 평균 데이터 추출 가능

(예) 총체류시간만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체류시간을 제외한 평균 측정 가능

 

- 접속자 개개인별 통계 및 분석가능 (접속이력, 상담이력, 페이지이동, 체류시간, 재방문 주기)

(예) 이전에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람이 홈페이지를 재방문했을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며 마케팅 활동이 가능

 

- 특정 페이지 및 카테고리별 유입분석, 재방문율 등을 분석

(예) 특정페이지로 접속하기 전에 어디 페이지에서 많이 접속하는가를 알 수 있음

 

 


 

 

위의 모든 기술은 특허 출원 및 등록되어 타사에서는 구현할 수 없습니다.

 

1. 쿠키 제거와 상관 없는 정확한 개인로그분석 가능

 - 순방문자 분석, 재방문률 분석등의 정확한 통계 가능

 - 타사에서는 쿠키제거를 하고 유입을 하게 되면 다시 순방문자의 카운트가 증가

 - 쿠키변경/IP변경분석

 

2. 개인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순접속자의 개념도입으로 타사에서 불가능한 컨텐츠나 페이지의 분석, 접속분석, 유입분석 등이 가능

 - 특정 이벤트나 페이지 유입이 있을 시 타사 로그분석은 이벤트나 들어온 유입의 카운트만 유효하게 체크를 하나 자사의 로그분석은 추가로 유입된 접속자가 어떤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지 어떤 페이지를 많이 접속했는지 분석 가능

) event.html 페이지에 네이버에서 유입이 100번

타사 – 네이버 유입 접속수 100

자사 – 네이버 유입 접속수 100 / 순접속자수 60

       네이버 유입 접속자 어떤 컨텐츠를 많이 보는지 분석

           네이버 유입 접속자가 어떤 페이지를 많이 보는지 분석

 

 

 

 

 

 

 

 - 각각의 이벤트나 서브도메인으로 들어온 최초 접속자 패턴, 방문 횟수별 접속자 패턴 분석가능

 - 최초 접속자의 재접속 주기 , 페이지 잔류패턴 분석

 

 

 

 - 커스터마이징이 쉬운 자료구조로 제작되어 있어서 짧은 시간에 각 사이트마다 원하는 로그분석 및 컨텐츠를 쉽게 변경가능

 

 

 

 

 

 

 

 

 - 접속횟수별 페이지잔류분석 및 유입분석 , 컨텐츠 분석

 예) 사이트에 접속한 접속자가 처음으로 접속한 페이지와 마지막으로 접속한 페이지, 그리고 많이 본 페이지, 많이 본 컨텐츠를 접속횟수별로 분석, 접속횟수별로 유입 검색엔진, 검색어 분석

 

 

 

 - 페이지의 잔존률 분석

 한 페이지를 기준으로 페이지 접속수, 순접속자수, 페이지 머문시간 , 접속횟수별 페이지접속횟수, 유입별 상세 분석, 서브도메인별 분석, 이전 페이지 분석, 다음 페이지 분석, 특정이벤트 효과측정등의 분석 자료로 페이지의 잔존률과 이벤트 효과 분석을 종합적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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