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최근 소셜커머스 즉 반값할인의 공동구매방식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무려 회원 1명을 유치하는데 드는 비용이 27,000원이라고 하네요....

와우 국내 티몬이나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의 회원1명당 광고비는
얼마인지 궁금해 지네요. @,.@

SNS 사업이 쇼핑몰과 비슷하여 회원가입후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많은데
1명을 유치하는데 27,000원이면 엄청 비싼 컨버젼율이네요.

기사를 보니 지난해 1분기에는 회원1명당 9,000원의 비용을 사용했다는데..
올해 상반기 마케팅 지출 비용이 437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배나 폭증했다고 합니다.

세계1위 업체인 그루폰이 지난해 약 5200억원의 적자를 보였으며 올 1분기에만
벌써 1700억원의 적자를 냈다는군요.

기사 처럼 고비용, 저효율의 사업모델이 아닐 수 없네요.

국내도 시장이 더 커지지 못하고 소비자에게 외면을 받으며
이렇게 경쟁만 치열해 진다면 수익성이 계속 악화되어
붕괴되고 말겠네요. 과연 상위 업체 어디가 살아 남을지.....



ps
이제 소셩커머스에서 오는 메일이 스팸함으로 바로 이동하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거 같습니다. 요즘은 눈에 확~~~들어오는 상품이 없네요....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