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등록하다보면 스마트콜 이라는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잘만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서비스이긴 한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또 설정을 한다고 해도 기능을 잘 이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스마트콜 이라는걸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등록된 네이버지도 즉 스마트 플레이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지도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세요.

만일 본인 매장의 권한이 없다면 권한을 먼저 위임 받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은 제 포스팅에서 지도 권한 받는 방법 검색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조회/관리에서 스마트콜 바로 발급받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 동의 후 스마트콜 발급을 선택합니다.

스마트콜이란 가상의 050번호를 네이버로 부터 부여를 받는 것이며 이 번호가 매장의 일반번호와 연결되게 됩니다.

휴대폰으로 지도에서 매장 검색 후 "전화하기"를 선택하면 통화시 050번호로 연결이 되는데 가끔 050번호가 싫어서 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매장번호가 일반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고객이 전화를 그냥 종료할거 같은 불안감에 그러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안내멘트를 등록해서 매장으로 연결된다는 것만 알려주시면 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0507번호로 부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 보시면 "관리페이지", "통화이력", "통화보고서"가 링크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걸려온 통화내역도 보고서로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화통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되겠죠?

다양한 통화보고서 와 통화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콜 관리에서는 0507번호를 복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매장인 경우 050번호를 하나 더 부여 받아서 해당 번호로 몇번의 통화가 되었고 부재중전화, 어느고객이 전화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통화내역에서는 매장으로 전화한 고객번호가 노출되는데 마지막 숫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SNS, 블로그, 지도, 책자, 전단지 등등 다양한 050번호를 부여하면 광고효과를 비교할 수 있겠죠?

 

 

통화연결음 설정 화면입니다. 토오하연결음 문구를 텍스트로 입력하고 배경음을 설정한 다음 "미리듣기"를 선택하면 등록된 문구를 바로 듣기가 가능합니다. 알맞는 문구및 배경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050번호에 대해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이걸 적극 활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ARS설정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직접 구현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스마트 플레이스에서는 무료로 지원받으실 수 있는 기능합니다.

ARS 맨트를 설정하시면 간단하게 사용자의 매장에 맞는 ARS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차장, 영업시간, 위치 등 문의가 많으신 분들이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네이버지도에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잘 보시고 매장 사정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가게 오픈을 했다면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은 기본입니다. :)

위 서비스들은 다음에서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참고하세요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