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안녕하세요!! 꿈꾸는자 오늘도 인사드리네요 :)

 

오늘은 구글광고의 클릭률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포털사이트의 네이버, 다음, 등등의 키워드광고도 클릭률이 중요하다고들 말은 하지만.... 글쎄요!!! 구글광고만큼 클릭률의 중요성을 실감하기는 어렵죠.

 

 

네이버, 다음 등 국내 포털사이트의 키워드광고는 경쟁사 입찰가격을 알고 있을 뿐더러 입찰가격을 얼마를 해야 순위가 올라가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클릭률이 순위에 반영되고 있는지 조차 알 길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광고는 클릭률 즉!!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져 주는 키워드라면 다른 경쟁사에 비해 많은 광고비를 세이브할 수 있으며

신규로 들어오는 업체가 쉽게 자리를 넘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클릭당 비용을 어마어마 하게 높이면 알짤 없지만..)

 

 

실제 구글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광고주 인데요. 처음에는 높은 입찰가격으로 인해 부담스러워 하셨지만... 클릭률 상승으로 단가가 낮아지고 그에 따라 월 집행하는 광고비용이 많이 세이브가 되셨습니다.

 

CPC 즉 클릭당 비용은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락을하는 반면 클릭률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5월부터 10월 20일 현재 까지의 그래프 입니다.

 

 

 

첫 5월달 평균 CPC 및 CTR(클릭률) 입니다.

0.93% 클릭률이기 때문에 평균 클릭당 비용이 거의 3000원에 육박합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이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도 많았겠죠. 

 

 

 

클릭률은 2.33% 상승하였고 가격은 2,643원으로 약간 하락 하였네요.

물론 순위는 변화가 없었구요.

 

 

 

8월까지 클릭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약 6%까지 상승 시켰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1,733원으로 하락 시켰습니다.

물론 순위 변화는 없었죠.

 

 

 

9월 달 평균 클릭당 비용은 더욱 떨어 진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릭률의 하락 폭 보다 클릭당 비용의 하락폭이 더욱 가파르죠?

9월 부터 1계단 순위를 낮게 잡아서 진행하였고 클릭당 비용은 2배 이상 처음 진행한 것보다 많은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구글광고가 국내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하지만 이런 시스템은 참 부러울 따름입니다.

많은 분들이 싫어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요 ^.^;;

 

왜냐구요? 광고비용이 얼마가 나올지 알 수 없는 부분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하게 광고집행이 가능하다보니... 조금만 잘못 설정하게 되면

 

광고효과는 전혀 없고 비용은 국내 포털 사이트 광고 하는것보다 더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죠.

 

구글광고 등 키워드광고 궁금하신가요?

언제든 문의 주세요~~~ TEL: 1544-9690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