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자 오늘도 인사드리네요 :)
오늘은 구글광고의 클릭률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포털사이트의 네이버, 다음, 등등의 키워드광고도 클릭률이 중요하다고들 말은 하지만.... 글쎄요!!! 구글광고만큼 클릭률의 중요성을 실감하기는 어렵죠.
네이버, 다음 등 국내 포털사이트의 키워드광고는 경쟁사 입찰가격을 알고 있을 뿐더러 입찰가격을 얼마를 해야 순위가 올라가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클릭률이 순위에 반영되고 있는지 조차 알 길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광고는 클릭률 즉!!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져 주는 키워드라면 다른 경쟁사에 비해 많은 광고비를 세이브할 수 있으며
신규로 들어오는 업체가 쉽게 자리를 넘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클릭당 비용을 어마어마 하게 높이면 알짤 없지만..)
실제 구글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광고주 인데요. 처음에는 높은 입찰가격으로 인해 부담스러워 하셨지만... 클릭률 상승으로 단가가 낮아지고 그에 따라 월 집행하는 광고비용이 많이 세이브가 되셨습니다.
CPC 즉 클릭당 비용은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락을하는 반면 클릭률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5월부터 10월 20일 현재 까지의 그래프 입니다.
첫 5월달 평균 CPC 및 CTR(클릭률) 입니다.
0.93% 클릭률이기 때문에 평균 클릭당 비용이 거의 3000원에 육박합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이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도 많았겠죠.
클릭률은 2.33% 상승하였고 가격은 2,643원으로 약간 하락 하였네요.
물론 순위는 변화가 없었구요.
8월까지 클릭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약 6%까지 상승 시켰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1,733원으로 하락 시켰습니다.
물론 순위 변화는 없었죠.
9월 달 평균 클릭당 비용은 더욱 떨어 진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릭률의 하락 폭 보다 클릭당 비용의 하락폭이 더욱 가파르죠?
9월 부터 1계단 순위를 낮게 잡아서 진행하였고 클릭당 비용은 2배 이상 처음 진행한 것보다 많은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구글광고가 국내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하지만 이런 시스템은 참 부러울 따름입니다.
많은 분들이 싫어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요 ^.^;;
왜냐구요? 광고비용이 얼마가 나올지 알 수 없는 부분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하게 광고집행이 가능하다보니... 조금만 잘못 설정하게 되면
광고효과는 전혀 없고 비용은 국내 포털 사이트 광고 하는것보다 더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죠.
구글광고 등 키워드광고 궁금하신가요?
언제든 문의 주세요~~~ TEL: 1544-9690
'구글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광고 고객센터 이용 및 비승인 해결 방법 안내 (0) | 2019.07.23 |
---|---|
구글 애드워즈 크롬 또는 웨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0) | 2018.05.09 |
구글 웹문서 검색결과 삭제방법 (3) | 2014.01.02 |
구글키워드광고 알면 알수록 쉽지 않죠 (2) | 2013.07.17 |
구글 사이트등록 하기 (0) | 2013.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