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모바일광고 효과 분석 중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비즈캐쳐란 서비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모바일광고를 진행하고는 있는데 도대체가 PC보다 검색량은 많은데 효과를 검증할 방법이 없죠?
PC보고 전화한건지... 모바일광고 보고 전화를 한건지......
네이버 비즈캐쳐는 고객의 전화가 어떤 홍보매체를 통해서 들어오는지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어플만 설치하시면 되구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비즈캐쳐 를 검색하세요~~~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구요.
설치하시고 테스트 한번 해보시면 금방 어떻게
어플이 이용되는지 감이 오실거에요.
고객에게 전화가 오면 어떤 매체를 통해 전화를 하는지 파악하는게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 너 좀 좋다? ㅋ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수신이력/전화통계 등을 통해
지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통계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쉬운 부분은 원하는 날짜를 직접 입력은 안되네요.
아직 서비스 초반이라 그럴꺼라 생각됩니다. 직접 입력이 없으면 안되죠?
매일 들여다 볼것도 아니고.....
마지막으로 번호설정 부분입니다.
모바일광고효과 분석을 통해 확인하시고 싶은 전화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어플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폰에 착신전환이 되어 있는 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홍보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네요.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휴대폰 자체로 홍보를 하고 있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비즈캐쳐 (bizcatcher)를 이용하여
모바일광고 효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문의보다 전화를 통한 문의가 더 많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비즈캐쳐를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4.0버전 이상에서만 작동하므로 버전확인은 필수 입니다.
안드로이드4.0은 코드명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입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비즈캐쳐 입니다만. 100% 정확도를 보장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검색광고, 사이트, 지도, 부동산, 모바일팜(네이버 무료모바일사이트) 중 과연 어디를 통해 전화가 많이 올까요?
지도를 통한 전화가 많이 온다면?????? 당연히 지도검색, 지도정보 등을 전략적으로 운영하셔야겠죠?
감사합니다.
'모바일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모바일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상품 출시 (0) | 2013.04.29 |
---|---|
포털 사이트 모바일 시장 점유율 (0) | 2012.01.27 |
SK 텔레콤 SMS 문자 나도 모르는 스팸문자들! (1) | 2011.11.17 |
모바일 웹 검색 점유율 (0) | 2011.11.04 |
모바일광고 - 네이버편 (0) | 2011.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