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 l 2011. 10. 28. 17:28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의 접근방식에 대해 자세한 설명보다 핵심적인 내용으로 간단히 작성해보겠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수준의 지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주제를 정하자!!
"블로그 주제를 어떻게 정하는가"에 따라서 블로그의 승패가 달려 있습니다.
아주 거창한 컨셉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주체가 잘 다룰수 있는 그런 내용과 그 내용에 관심이 있을 만한 사용자의 연령을
파악하여 주제를 정하시면 됩니다.

2.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한 기본원리 이해

블로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상위노출 방식은 간단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타 블로그의 상위노출 글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 모방은 안됩니다. 좀더 발전된 내용과 형식을 블로그에 적용하싶시오!

각 포탈블로그의 상위 노출방식은 다릅니다. 그리고 변하기 마련입니다.
그때마다 변하는 내용을 빨리 파악하여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3. 키워드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이유중 하나가 키워드광고의 가격 상승에 따른 부담, 그 부담으로 인하여 광고비 지출을 줄이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급격히 감소를 하여 블로그마케팅으로 눈을 돌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였거나 진행하고 있다면 키워드선택의 중요성도 당연히 잘 알고 있을듯.....

블로그마케팅에서도 키워드를 선택하여 글을 작성하거나 주제를 정하셔야 합니다.
키워드는 오버추어의 키워드팩이나 네이버의 키워드스테이션 등을 이용하여 나와 관련된 키워드를 확인 합니다.
이러한 키워드 중 키워드광고비가 비싼 그리고 노출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하여 정리를 합니다.
키워드를 하나 정하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해당 글이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키워드수를 점점
늘려나갑니다.
이때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일수록 상위노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노출수가 월1만회 이하인 키워드를 선택하여 하나하나 올려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키워드를 선택하면 노출도 안될 수 있고, 노출이 안되면
블로그에 대한 의욕을 잃게 됩니다.

4. 키워드의 지속적인 노출, 유입키워드 확인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 키워드가 언제 순위에서 밀리는지, 언제 1페이지에서 사라지는지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5. 블로그의 이웃, 댓글, 스크랩을 관리하자!
사람욕심이 끝도 없습니다. 처음에는 100명 들어오면 감사했는데, 1000명들어오면 10000명들어오게 하고 싶고.....

꾸준한 이웃관리, 댓글관리를 통해 나의 충성스러운 이웃을 많이 확보하싶시오.
이러한 이웃이 나중에 파워블로그로 갈 수 있는, 하루 방문자가 몇만명을 만들어주니까요.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