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객관성을 오류를 범한 제목과 설명의 사례를 살펴보며, 그러한 사례가 왜 온라인되지 않는 이유가 되는지 소개해본다.

거리를 지나다 보면 ‘전국에서 가장 싼 집’, ‘국내 최저가’와 같은 광고문구가 장식하고 있는 상점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이런 문구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쉽게 자극하지만 객관적으로는 증명되지 않은 문구들이다.

어느 한 곳의 ‘최저가’라는 문구만 보고 이를 확신하는 고객이 없듯 상점 간의 이동이 오프라인보다 용이한 온라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객관성의 오류’로 온라인되지 않는 사례를 상기해보자면 스폰서광고의 문구를 이루는 제목과 설명에는 기본적으로 반드시 상호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

다시 말해 타업체와 구분될 수 있는 상호를 사용하는 것은 온라인 상의 수많은 상점들 사이에서 자사의 변별력을 높일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이고, 이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는 누리꾼들의 클릭률과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요지였다.

이번 호에서도 지난 호에 이어 ‘객관성의 오류’ 두번째 시간으로 객관성을 오류를 범한 제목과 설명의 사례를 살펴보며, 그러한 사례가 왜 온라인되지 않는 이유가 되는지 소개해본다.

거리를 지나다 보면 ‘전국에서 가장 싼 집’, ‘국내 최저가’와 같은 광고문구가 장식하고 있는 상점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이런 문구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쉽게 자극하지만 객관적으로는 증명되지 않은 문구들이다. 어느 한 곳의 ‘최저가’라는 문구만 보고 이를 확신하는 고객이 없듯 상점 간의 이동이 오프라인보다 용이한 온라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다음 사례를 살펴보자.

Case 1)의 경우는 ‘최우수’, ‘가장 싼’이라는 최상급 수식어를 포함하고 있다. 어느 한 업체의 ‘최고’를 지칭하는 최상급 표현은 T&D에 사용할 수 없다.

이유는 온라인상에서 최상급의 사실 여부와 객관성을 판단할 수 없어서다. 최상급의 문구를 허용한다면 동일한 키워드에 의해 검색결과로 리스팅된 5개 업체가 각각 모두 ‘최저가’ 또는 ‘1위’ 등을 포함한 T&D로 노출되는 웃지 못할 결과가 나타난다.

노출된 모든 광고주 목록이 ‘최저가’를 의미한다면 사실 ‘최저가’는 신뢰성이 없는 문구나 다름없다. 길가의 ‘최저가’, ‘이 동네에서 가장 싼 집’을 외치는 상점들이 나란히 늘어선 것과 같은 이치다.

Case 2)의 경우 ‘업계 1위’와 ‘최다 상품 보유’라는 문구에 각각 최상급 단어가 사용되었다.

이의 경우도 동일한 사유로 ‘최다’라는 단어는 사용할 수 없으며, ‘업계 1위’의 경우도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정보이므로 ‘객관성의 오류’로 승인거부, 온라인이 불가하다.

또한 ‘제일’, ‘선두’, ‘일류’, ‘100%’ 등의 문구 역시 최상급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설명에 포함할 수 없다.

Case 3)의 경우는 좀 다르다. 이전 사례와 마찬가지로 설명에 ‘1위’의 정보를 기재하고 있으나 ‘랭키닷컴’이라는 순위 전문 선정업체를 명시하고 있다.

이처럼 객관적으로 증명가능한 수상경력이나 순위정보는 경우는 승인이 가능한데, 반드시 사이트 내에서 기관의 공식인증마크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한다.
 
단순히 ‘꽃배달 1위 업체’와 같은 확인 불가능한 순위나 수상경력, 최상급 문구는 과도한 홍보문구로 간주되어 온라인되지 않는다. 객관성, 신뢰성의 결여는 클릭율 또한 저조하게 하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2회에 걸쳐 객관성의 오류를 바로잡는 제목과 설명 작성법을 살펴보았다.

객관성의 오류를 바로잡는 가이드라인을 이해했다면 당신은 누리꾼을 사로잡는 한 줄의 T&D을 작성하는 비결 하나를 막 깨우친 셈이다.

미래의 소중한 구매자인 누리꾼들에게 기본적인 ‘클릭’의 요건은 바로 신뢰다.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소중한 클릭,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T&D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오버추어

BLOG main image
인터넷애드드림과 꿈꾸는자
바이럴마케팅, 키워드광고가 궁금하신가요? TEL: 1588-9690
by 오늘미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3)
옐로아이디 (4)
인터넷광고 (48)
광고문구작성 (11)
네이버 키워드 광고 (18)
오버추어광고 (28)
오버추어가이드라인 (9)
구글광고 (18)
모바일 광고 (9)
블로그마케팅 (9)
부정클릭 (7)
홈페이지제작 (3)
검색엔진최적화 (2)
경쟁사 분석 리포트 (7)
블로그만들기 (14)
일상 (2)
기타 (4)
자료실 (2)
비공개자료실 (4)
공지사항 (1)
help@wwwad.co.kr (0)
모바일광고 (1)
수수료 청구양식 (0)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